메인콘텐츠 바로가기
경상북도 정보화마을

상주시 모동반계포도마을

마을소개

상주 모동반계포도마을은...


상주시 모동면에 위치한 저희 반계포도마을은 포도를 재배하기 좋은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20년 이상 포도 명산지 자리를 지켜오고있는 마을입니다. 마을 주민 대다수가 친환경 농법으로 한 송이 한 송이 마다 정성들여 포도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여름부터 싱싱하고 맛있는 제철 과일들이 생산되기 시작합니다. 7월부터는 다양한 품종의 복숭아가 순차적으로 생산되기 시작하며, 가을에는 켐벨어리와 샤인머스캣 등의 포도들이 생산`출하됩니다. 또한 겨울에는 상주곶감을 생산하고 있사오니, 저희 마을로 직접 오셔서 신선한 농산물을 수확하는 체험도 하시며 농촌의 여유와 푸근함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마을 인근에는 백화산, 금돌성, 옥동서원, 수봉야영장 등의 관광자원이 풍부하여 먹거리와 놀거리, 즐길거리들이 다양하게 갖추어진 농촌입니다. 상주시 모동반계포도정보화마을을 방문하시면 신선한 제철 과일을 수확하면서 농촌의 다양한 문화유산과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반계포도마을은 정보화마을의 조성으로 마을 주민들의 정보화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터넷 상거래를 통해 도시의 소비자들과 신선하고 맛있는 농산물들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정보화 마을로서 구심점이 되고 있는 마을정보센터는 주민의 정보화 교육, 마을 주민의 쉼터, 청소년의 공부방으로 활용되며 현재는 생활 속 정보문화의 나눔터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모동반계포도마을로 많이 찾아주셔서 신선한 농산물도 맛보시고 농촌의 넉넉한 인심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과의 만남에 큰 기대와 설렘을 가지고 언제든지 여러분을 반갑게 맞이할 것입니다.